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이 고령화, 중장년재취업, 복지사각지대 필수 자격인 사회복지사를 비롯, 경영학, CPA 등 과정을 내년 1월 10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현재 경영학, CPA 과정에 한해서는 상담 없이 스스로 학습을 설계할 경우, 75% 할인 금액인 과목당 37,500원에 수강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공 필수와 전공 선택 20과목을 기준으로 진행중인 이 이벤트 중 심리학개론, 인간관계론 등 인기 과목은 이미 마감됐으며, 이 외 다수의 과목도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1월 개강하는 2018년 1학기 2차 개강반의 학사일정은 종강 2018년 4월 24일, 학점인정신청과 학위신청 모두 7월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국내 수많은 원격평생교육 기관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2017년 상반기학점은행제 정보공시 기준, 최다 학습자 수강 기록을 수립했다.
학점은행제 정보공시에 따르면,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경영학 등 4개 과정에서 총 3만 2천여 명의 학습자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를 수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2016년에도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전공에서 최다 학습자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2급 취득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1급과 사회복지직 공무원 온라인 강의 과정도 운영중이다. 특히 사회복지직 공무원 과정은 사회복지사 3급 이상의 응시 자격이 필요하기 때문에, 타 직렬대비 경쟁률이 낮고 합격선도 낮은 편이다. 또한 최근 몇 년간 대규모 채용이 이뤄지고 있어 공무원시험 직렬 중 도전해볼 만한 직렬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