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은 스마트폰 대 당 151달러의 수익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은 이의 5분의 1 수준인 31달러였고 중국 브랜드들은 화웨이 15달러, 오포 14달러, 비보 13달러로 애플의 10분의 1 수준이었다. 샤오미는 다른 중국 브랜드에 비해 매우 낮은 2달러에 그쳤다.
애플은 3분기 업계 영업이익의 59.8%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3분기 85.9%에서 크게 줄어든 수치다. 반면 삼성의 영업이익 점유율은 지난 3분기 삼성 갤럭시노트7 단종 사태로 인해 0%를 기록했다가 올해 3분기 25.9%로 올랐다.
3위 업체인 화웨이는 영업이익 점유율이 전년 동기 3.3%에서 4.9%로 오른 반면 오포는 같은 기간 4.2%에서 4.0%로, 비보는 3.7%에서 3.1%로 소폭 감소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은 갤럭시S8 시리즈, 노트8 시리즈로 갤럭시노트7 사태 이후 성공적인 컴백을 했다"며 "4분기에는 아이폰X의 판매에 힘입어 애플 영업이익이 더 나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분기 중국 브랜드들의 분기 영업이익 총합이 처음으로 15억달러를 넘어섰다"며 "삼성과 애플 두 브랜드가 영업이익을 나눠 가졌던 것과는 다른 양상"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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