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와 재미요소에 포커스 둔 메이크업 제품 선보여
"컬러와 메이크업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뉴욕 현지 색조화장품 브랜드 락컬러(엘오씨케이컬러, L.O.C.K. COLOR)가 한국 뷰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락컬러는 미국 대형 리테일 체인인 월마트(WALMART)와 얼타(ULTA)의 시트 마스크 카테고리 중 하나인 디케이코스의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2018년 1월 1일에 한국 공식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락컬러는 `롱래스팅 오리지널 컬러 키퍼(Long-lasting Original Color Keeper)`의 약자로 메이크업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본연의 컬러를 즐길 수 있도록 대부분의 제품이 롱래스팅 컨셉트로 이뤄져 있다. 또한 10대 중, 후반 청소년층부터 20~30대 고객들까지 폭넓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와 컨셉트 등 가성비와 재미요소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특히 미국의 신예 일러스트레이터 신문섭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이크업 스타일에 따라 자신의 성격을 바꿀 수 있는 뉴욕의 컬러리스트 `조랜디(Jorandy)`라는 캐릭터를 뮤즈로 내세우고 있다.
락컬러의 감각적인 컬러들과 사용이 편리한 쿠션 어플리케이터 제품들은 정식 론칭 전부터 한국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2017 얼루어 뷰티페어(얼루어코리아 주관)에서 첫 선을 보인 `락앤탭 쿠션 블러셔`는 로즈, 브론즈 등 다양한 컬러와 캐릭터가 프린팅된 원형 쿠션 용기로 뷰티블로거와 SNS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락컬러는 한국에 상륙하기 전인 지난 8월부터 미국 월마트 1000여개 매장에 먼저 출시됐고 출시 2개월만에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의 호평을 얻으며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H&B스토어 `왓슨스`에 론칭이 확정되기도 했다.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방콕 K뷰티 엑스포 등 대규모 뷰티박람회에서 독특한 컨셉트와 캐릭터 스토리를 선보인 락컬러는 내년 1월 태국 `왓슨스`와 중국 대형 온라인몰에도 입점 예정이다.
한편 락컬러는 한국 시장 진출을 기념해 공식몰 신규회원과 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BBQ 치킨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