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휘트니스스포츠협회(IFSA) 폴휘트니스댄스 지도자과정 1기의 수료식이 열렸다.
폴댄스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발판이 되기 위한 길을 마련하고, 지도자가 되지 않더라도 체계적으로 배우고, 폴댄스 강사들의 체계적인 취업과 고용확대를 통한 폴댄스의 바른 지도교육을 전파하기 위해, 명세영 협회장의 재능기부 형식의 레슨으로 전액무료로 진행됐다.
2017년 11월부터 1기가 시작되어 지난 12월에 수료식이 진행되었으며, 전 과정 우수이수자에게 장학금과 폴댄스 전용힐이 수여 되었고, 이수자들에게는 폴휘트니스댄스지도자 2과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전 과정 우수이수자에게 장학금과 폴댄스 전용힐이 수여되었고, 이수자들에게는 폴휘트니스댄스 지도자 2과정의 혜택이 주어졌다. 폴휘트니스댄스 지도자 3과정은 현재의 실기위주의 폴댄스 지도자과정 현 실태를 바꾸기 위한 120시간 과정으로, 운동생리학-스포츠상해관리-폴댄스이론-회원관리 및 서비스-응급처치-스포츠테이핑 이론을 토대로 100개 이상의 폴댄스동작과 스트레칭, 유연성, 기술의 3가지 폴댄스곡을 습득했다. 격투기 대회 엔젤스파이팅 송효경 선수, 라이머와 올해 결혼식을 올린 안현모 전 기자, 한국의 폴댄스학원 대표 등을 이수시킨 폴댄스 지도자과정과 동국대 폴댄스 지도자과정을 토대로 재구성 되었다.
명세영은 이론들을 집대성하기 위해 4년 전 스포츠경영학을 다시 학사 취득하여 10년의 노하우로 폴댄스에 필요한 이론들을 구성했다. 명세영은 "1기를 시작으로 한국 폴댄스의 전반적인 취업과 고용확대를 이루고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폴휘트니스댄스지도자 3과정의 우수취업자는 곽민주, 안선영, 정혜민, 김솔누리, 김혜진 등이 선정되었으며, 남자 폴댄서 김상범도 뽑혔다.
또한 "폴휘트니스댄스지도자 3과정은 매년 6월, 11월 두 번 시행될 예정이며, 폴휘트니스댄스지도자 2과정 64시간은 3과정을 이수한 자 또는 테스트를 통하여 가능한자에 한하여 매년 9월 시행될 예정으로, 선착순 모집"이라며 "폴휘트니스댄스지도자 3과정은 100만원, 폴휘트니스댄스지도자 2과정은 150만원으로, 현재 지도자과정 300~380만원의 과정이수 금액 부담을 줄여 고용확대와 바른 지도교육을 확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