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악몽` 드림캐쳐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풀 문(Full Moon)`을 공개한다.
드림캐쳐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스페셜 싱글 `풀 문`을 발매한다.
드림캐쳐의 데뷔 1주년 스페셜 싱글 `풀 문`은 드림캐쳐 특유의 강렬한 기타 톤을 메인으로 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영메탈 넘버다. 드림캐쳐 특유의 스토리텔링 위에 그립고 애틋한 마음을 녹여내 유니크함이 살아 숨 쉬는 팬 송이 탄생했다. 특히 드림캐쳐의 데뷔부터 함께 해 온 작곡가 Ollounder와 LEEZ가 프로듀싱을 맡아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해 1월 13일 데뷔 싱글 `악몽(惡夢)`의 타이틀곡 `체이스 미(Chase Me)`로 데뷔한 드림캐쳐는 강렬한 록 메탈 사운드와 파워풀한 퍼포먼스, 그리고 독특한 판타지 스토리텔링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악몽`의 악몽헌터와의 치열한 추격전을 담은 `악몽-Fall asleep in the Mirror`, 그리고 `소녀는 어떻게 악몽이 되었나`의 해답을 간직한 첫 미니앨범 `프리퀄(Prequel)`을 발표하며 자신들만의 콘셉트를 발전시켜 왔다.
이같은 드림캐쳐의 독창적인 매력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프리퀄`의 경우 아이튠즈 USA K-POP 앨범 차트 1위와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5위에 올랐으며, 이에 힘입어 월드투어 `플라이 하이`에 돌입했다.
특히 월드투어의 경우 브라질에서만 4개 도시 이벤트 전석 매진시킨 것은 물론 공연 전곡 `떼창`이라는 진풍경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으며, `마이 뮤직 테이스트` 플랫폼을 통한 열띤 러브콜로 유럽 7개국 투어를 확정짓는 등 새로운 한류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드림캐쳐는 팬 미팅 이후 월드투어 `플라이 하이`를 마무리하는 공연을 오는 3월 국내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악몽` 콘셉트를 잇는 새로운 음반 역시 준비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