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활력영양제 `에너라민파워액`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에너라민파워액은 L-카르니틴과 활성비타민B12인 코바마미드를 함유한 바이알(병) 형태의 액상 제품입니다.
바이알 상단의 버튼을 눌러 마개 부분에 밀봉돼 있는 코바마미드 분말을 L-카르니틴 용액에 떨어뜨린 후 흔들어서 마시도록 고안됐습니다.
에너라민파워액은 성인의 경우 식욕부진 및 무력증, 뚜렷한 원인 없는 쇠약, 병 후 회복기 , 병적인 체중감소, 간질환 및 신장질환에 의한 저단백혈증 등에 적응증을 가지며, 어린이의 경우 영양결핍에 의한 모든 증상, 성장지연, 식욕부진, 저체중 및 체중감소, 영양실조, 감염 후 허약기 등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에너라민파워액 1병에는 500mg의 L-카르니틴이 들어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지방산의 에너지화를 촉진시킴으로써 에너지의 생산과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또, 아미노산과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 내에서 에너지 생성에 용이한 형태로 전환하는 데에 관여하는 활성비타민B12의 일종인 코바마미드가 2,000㎍ 함유돼 있습니다.
에너라민파워액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용법용량은 1일 기준, 성인은 2~3병, 청소년 및 어린이는 1~2병, 유아와 미숙아는 1병이며, 청소년과 어린이, 유아 등의 경우 물과 함께 희석해 복용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