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에서 계리직공무원 2018년 공개경쟁채용 시험 계획을 밝혔다. 올해 3분기 중 필기시험을 실시할 것을 발표해 수험생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올해 계리직공무원 합격을 원하는 공시생들을 위해 2018년 계리직 시험 맞춤형 <초단기 합격반>을 론칭하고 접수를 받고 있다.
이 <초단기 합격반>은 2018년 계리직 시험일까지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각 과목의 기본서와 문제집 교재 총 6권이 포함된 구성이다.
2018년 3분기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단기 학습 전략 노하우가 담긴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30일까지 수강신청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국사 과목까지 추가 대비가 가능하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계리직공무원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수강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계리직공무원은 우정사업본부에서 핵심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우체국에서 금융, 회계, 현업창구 업무와 우편통계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국가 사무직 공무원이다.
학력, 경력, 성별 등의 제한이 없고 영어 시험 없이 단 3과목만 시험을 보면 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9급공무원과 동일한 대우를 받아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계리직공무원 초시생을 위해 <처음 시작하는 공무원 교과서> 세트를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교과서에서는 △초보 수험생이 알아야 할 기초내용 △계리직 시험 출제경향, 학습방향 제시 △세세한 코칭, 교수님이 알려주는 깨알팁 △상용한자, 생활영어 부록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계리직공무원 수험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