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7일 일본 두 번째 싱글 `Candy Pop`을 발표하고 현지서 3연속 인기홈런을 노린다.
일본서 트와이스의 2018년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싱글로, 음반 발매에 앞서 지난달 12일 음원이 선공개되자마자 라인뮤직 톱100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예고한 바 있다.
`Candy Pop`은 제목답게 달콤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가득한 곡. 특히 뮤직비디오는 상큼, 발랄한 트와이스의 매력이 한층 강조된 가운데 트와이스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등장, 애니메이션과 실제 세계를 오가는 색다른 연출로 시선을 모은다. 애니메이션과의 컬래버레이션에는 일본 댄스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를 제작한 현지 대표 애니메이션 감독 ‘쿄고쿠 타카히코’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러브 라이브!`는 2010년 6월부터 시작된 가상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으로 음반을 시작으로 만화, TV 애니메이션, 게임, 소설 등으로 전개되며 일본은 물론 한국과 중국 등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 제작진이 이번 MV 제작에 참여, 실제에 가까운 안무 동작이 구현됐고 2D뿐만 아니라 3D 애니메이션까지 가미된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및 지난해 10월 공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으로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 획득 및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도 됐다.
일본 오리콘이 집계한 연간 랭킹의 신인부문에서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3관왕에 오르며 `명불허전`의 인기도 과시했다. 신인 아티스트 토탈 세일즈, `One More Time`으로 신인 아티스트 싱글, `#TWICE`로 신인 아티스트 앨범 랭킹서 각각 선두를 차지했는데 오리콘 연간 랭킹 중 신인 부문 3관왕은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이며 해외 아티스트로는 엑소 후 2년 만의 기록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일본 대표 음악프로그램인 TV아사히의 `뮤직스테이션`에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3번 출연 및 현지 연말 대표 특집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한국가수로는 6년 만에 유일하게 출연하며 위상을 증명했다.
지난해 일본 데뷔와 함께 현지서 K팝의 역사를 새로 쓴 트와이스가 올해 처음 발표하는 새 싱글 `Candy Pop`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운 것은 당연지사. 이를 앞두고 트와이스는 지난달 19일부터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일본 6개 도시 8회 공연의 쇼케이스 투어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을 일본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성료했다.
그런가 하면 트와이스는 2일부터 일본 소프트 뱅크의 통신사 `Y!mobile (약칭 와이모바)`의 새로운 TV 광고인 `와이모바 학교` 시리즈의 다섯 번째 광고 `전학생` 편의 모델로 발탁돼 일본 첫 CF 모델로도 맹활약하는 등 올해에도 변함없는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과 일본 두 번째 싱글 `Candy Pop`을 7일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에도 공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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