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역은 기후적 특성상 냉방 수요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무풍 냉방` 기술을 중점 소개합니다.
가정용 무풍 에어컨은 물론 1웨이(Way)·4웨이·360 카세트 등 상업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무풍 에어컨 풀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 이들 제품을 순차적으로 중동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또 대용량 시스템에어컨 실외기인 `30HP(마력) DVM 시리즈`의 신제품도 전시했습니다.
공냉식과 수냉식 두 종류로 출시된 이 제품은 액체 냉매와 가스 냉매를 혼합 주입해 압축하는 고효율 냉매 분사 방식인 `플래시 인젝션` 기술을 적용해 난방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격년으로 개최되는 터키 공조 박람회는 47개국 1천3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약 8만명이 방문하는 중동 최대 규모 공조 전시회입니다.
삼성전자는 중동 지역에서 B2B 마케팅 활동을 벌여 대규모 계약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대규모 대중교통 시스템 `리야드 메트로`에 `360 카세트` 3천500여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 두바이 전기수도청(DEWA)의 공조 시스템 공식 공급 파트너로 선정됐고, 터키 이스탄불에서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에 `DVM S 에코 10HP`를 설치하는 등 공공기관부터 고급 주거공간까지 진출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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