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 노선에서는 현대상선과 MSC, CMA-CGM, 함부르크 수드, 하파그로이드, APL, CSCL 등 7개 선사가 3개 서비스를 운영했는데, 일부 기항지를 조정해 새로운 3개 노선으로 재편합니다. 이번에 컨소시엄을 구성한 글로벌 선사 4곳은 다음 달까지 세부 운항 스케줄과 투입 선대 등을 확정한 뒤 4월 초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아시아~남미 서안 서비스는 한국~중국~일본~대만을 거쳐 멕시코~페루~칠레~콜롬비아 등 중남미 서안 주요 국가를 연결하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노선입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글로벌 선사와 함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극동~중남미 서안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수익력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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