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세광HD와 유통물류 산업 분야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공동연구·정책자문 등 기관과 지역사회교류,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와 관련된 공동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유통물류 산업 분야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인물적 교류, 학생 교육·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관련 세미나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세종사이버대 심순철 입학처장, ㈜세광HD 서상주 대표, 윤의식 본부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세광HD 임직원 및 회원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대학원과정에도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세종사이버대 심순철 입학처장은 “세종사이버대는 최근 4차 산업 및 ICT 발전, 뉴미디어의 등장, 글로벌화 등을 접목시킨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커리큘럼으로 다가오는 유통물류 혁신의 시대를 이끌어 나갈 유통물류 전문인과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와 관련된 공동프로그램 개발 및 인물적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서상주 ㈜세광HD 대표는 “세종사이버대와 협력해 유통 전문가, 물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학생 교육·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공동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유통물류산업은 상적유통(상류), 물적유통(물류), 이들 상류와 물류를 지원하는 유통지원의 3가지 영역으로 구성이 되고 있다”며 “3가지 영역이 함께 공생해야 전체적인 유통물류산업의 시너지 효과가 단다는 점을 고려해 3가지 분야 별로 엄선한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유통물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들은 맞춤식 교육 과정을 통해 유통물류 조직체 내에서 담당 실무 업무 역량을 높여가며 조직체의 경력관리(career path)와 병행한 학습 지도 및 지원을 통해 유통물류 전문인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프랜차이즈 MBA, 온라인쇼핑 MBA), 산업대학원(유통산업학과) 및 세종사이버대학교(경영전문대학원 MBA) 등 진학 시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19일까지입니다.
특히 직장인, 가정주부, 군필자, 외국어 인재, IT 인재, 미래 인재 등이 재정적 부담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년간 수업료 30% 장학혜택을 제공합니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내게 맞는 전형 찾기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합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