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오드리리프스社의 여성 라이프 브랜드 `오드리선`이 2018 아시아디자인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ADP)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아시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전 세계 5개국 30여 명의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디자이너, 회사, 디자인스튜디오에서 창출되고 있는 다양하고 우수한 디자을 선별한다.
올해는 일본 디자인 명문 교토 예술대학교의 Shingo Ando 교수, 일본 오사카 예술대학교의 Yoshimaru Takahashi 교수,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의 Hans Tan 교수 등 5개국 30여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오드리선은 미국 Cotton Incorporate의 인증을 받은 자연순면 생리대이다. 로고를 5가지 선으로 구성하여 생리일에도 활동적인 여성의 자유로운 모습을 `선`으로 표현했다. 이는 또한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착한 제품만을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낸다.
브랜드 관계자는 "오드리선의 `선`은 한문으로 가늘고 긴 선을 의미하는 `줄선(線)` 과 `착할선(善)` 에서 유래되어, `내몸에 착한 線, 너에게 착할 善`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탄생하였다"며 "이러한 슬로건을 바탕으로 브랜드 로고는 마치 하늘에 떠있는 태양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해 자연주의 의 착한 브랜드 이미지를 도출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오드리선은 전국 약국, 백화점, 마트에서 판매 중이다. 브랜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