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오늘도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는데요 1만 2천달러 돌파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인데스크의 파머 비트코인의 상승 이유가 한국에서 거래량이 급등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아래의 차트를 보시면 빗썸의 거래율 규모가 5위까지 올라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거래량이 증가한 이유가 있었죠 어제 금융감독원장이 가상화폐 관련해선 정상적인 거래는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탓입니다. "거래가 정상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고 한국 정부의 시장의 기대감이 커진 탓이었습니다.
미국의 애널리스트 퍼스트도 가상화폐 폭락장이 끝났다며 최악의 위기 국면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하락세가 나와도 이전 같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을 했습니다.
한편 알트코인에 대한 전망은 엇갈리고 있는데요 미국 투자회사인 판테라 캐피탈 연구원인 찰스 노예스가 "이더리움이 2020년까지 비트코인 가치의 10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와이스 레이팅스에서 메긴 코인등급에서 최고점을 찍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전망이 튼튼하다고 본겁니다.
하지만 오늘 출시된 페트로는 결국 불법화 될 것이란 전망인데요 미국 재무부가 지난 달 페트로에 투자하는 건 베네수엘라에 대한 제재를 위반하는 것이라고 경고 한데 이어 전 세계 적인 베네수엘라 제제가 지속 될 것으로 본 탓입니다. 또 가상화폐의 하이퍼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페트로에 진입하려는 투자자들이 부족할 것으로 봤습니다.
가상화폐 동향>
한국시간 2018년 02월 21일 오전 7시 21분 비트코인은 6% 상승해 1만1천 877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도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10% 올라 247 달러에서 거래 중입니다. 비트코인 선물은 5.97% 올라 1만1천771달러에서 거래 중입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