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디어를 통한 음식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관련 학과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김천대 식품외식산업학과가 취업률 우수 및 식품 경연대회 입상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특히, 김천대 식품외식산업학과 졸업생들은 한화그룹 더 프라자호텔 조리부, 인천 하얏트 호텔 조리부, 부산 하얏트 호텔 조리부 등 국내 특급호텔에 정직원으로 입사했다.
김천대학교 식품외식산업학과(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배인호 교수는 "산업현장과 연계한 교육으로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산업체에 즉시 실제 유효인력으로 활용 될 수 있는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고자하는 목표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양성의 일환과 본 학과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업캠프와 취업특강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기에 본 학과 졸업생들이 국내 특급호텔에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영광을 누렸다"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식품외식산업학과는 2013년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에서 2018년 식품외식산업학과로 학과명 변경을 통해 김천 혁신도시의 출발과 함께 나아가 대구·경북을 대표하고 글로벌 외식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학과에서는 외식산업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인류의 웰빙 지향적 삶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식품의 조리, 영양, 유통, 외식산업전반에 걸친 21세기 4차 산업의 융복합 학문을 통하여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조리실무와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취업진로는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외식산업체, 외식관련컨설팅회사, 제과제빵업체, 식품유통업체, 외식관련창업, 프랜차이즈운영, 외식산업연구소 연구원, 식품제조업체(식품 연구원, 개발 및 생산관리직), 외식관련기업 관리직 등 외식산업분야를 선도해나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