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자격시험의 합격자가 어제 발표됐다. AT자격시험은 실무중심의 국가공인 시험으로, 다음 시험은 4월 21일에 시행 예정이다.
AT자격시험은 기업회계 관련 부서에 취업하기 용이하고, 회계법인 및 회계사무소 등 회계 전문 분야 취업에 유리한 자격 시험이다. 실무 위주의 학습으로 실전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하고 있는 전망 있는 검정시험이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FAT 회계실무 합격을 계획중인 초보수험생을 위해 FAT 전과목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FAT 1급 이론, 실무, 2급 이론, 실무가 모두 포함돼 있다.
FAT 1급에 합격한 한 모씨는 에듀윌 합격수기를 통해 "저는 회계와 전혀 관련 없는 일을 하는 40대 중년 남성"이라고 밝힌 후, "한 달 남짓 기간 동안 이론과 실기 강의를 들었는데, 품질 높은 강의 덕분에 짧은 기간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이와 함께 선착순 100명에 한해 `AT자격시험 3개월 단기끝장반`의 수강기간을 2개월 연장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개월 단기끝장반>은 이론부터 문제풀이, 기출해설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과정으로 FAT 회계실무 1급, FAT 회계실무 2급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입문강의, 출제경향, 실무이론, 실무수행, 문제풀이, 기출해설 순으로 빈틈없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2월 28일까지 50% 수강할인을 적용해, FAT 회계실무 1급의 경우 49,500원, 2급의 경우 30,950원에 수강 가능하다.
국가공인AT자격시험은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으로 FAT와 TAT시험으로 구성돼 있다. 이 시험은 기업 등 산업계의 회계 실무자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시험으로 FAT 2급은 회계원리와 회계정보관리 2과목, FAT 1급은 회계정보관리, 재무회계, 세무회계 등 3과목으로 이뤄졌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