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배관청소 전문기 쎄니팡이 주민의 건강(복지)을 지키기 위해 공용 수도배관 질소세척 상품을 출시 한다. 이 제품은 5년 분할 납부가 가능하다.
쎄니팡은 화학약품을 투입하는 금액으로 깨끗한 질소세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양질의 수돗물을 세대 입구까지 공급하고 있다.
전국의 많은 공동주택(아파트)은 공용 수도배관의 부식방지를 위해 화학약품(인산염)을 투입하고 있다. 화학약품 구입비용은 5년으로 환산하면 세대당 부담금이 최소 15만원에서 최 대 25만 원 정도의 금액이 장기수선 충담금으로 지출이 된다.
배관 내부는 부식이 아닌 이물질이 쌓이는 것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면 깨끗한 배관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다.
쎄니팡 특허 기술인 ‘고압질소를 이용한 배관세척 시스템’의 질소는 가연성, 조연성, 폭발성, 반응성(비활성)이 없는 기체로서 공기보다 가볍고 분자보다 작으며, 인체 무해한 안전한 기체로 배관내부에 물이 존재하는 수도배관 내부의 이물질제거에 가장 이상적인 기체이다.
쎄니팡의 공동주택(아파트)단지 공용 수도배관 질소세척 상품과 관련하여 아파트 관리소(동대표)는 화학약품의 안전성 논란으로부터 해방되고 양질의 수돗물 공급으로 주민 건강(복지)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파트 주민의 예산 절감을 통하여 타 아파트 단지의 표본이 되고 아파트 단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아파트 단지로부터 이슈가 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공동주택(아파트) 공용 수도배관 질소세척 상품은 아파트 단지 내 세대 입구 계량기 전 모든 수도배관을 고압질소를 이용한 세척 방법으로 세척을 하고 세척 비용은 5년(60개월)동안 장기수선 충담금으로 분납하여 결재하는 상품이다.
세척 비용은 냉수, 온수 배관의 경우 세대당 부담금이 23만원, 냉수 배관만 설치된 경우는 세대당 부담금 18만원으로 장기수선 충담금으로 월 납입 금액은 불과 2~3천원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공기 중 약 78%를 차지하는 질소기체를 용기에 고압(120kgf/㎠)충전하여 장비를 이용하고 고압의 질소기체를 배관내부로 안정적, 지속적으로 투입하여 배관내부에 쌓인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이라며 순수 질소기체만으로 세척을 하기 때문에 배관의 재질, 관경, 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전했다.
쎄니팡의 공동주택(아파트) 공용 수도배관 정기적 유지관리 상품은 사회적으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쎄니팡 관계자는 “지자체 상품의 활성화와 투명한 사회를 위해 공동주택(아파트)단지와 계약을 주도(성사) 한 분에게 전체 시공 금액의 5%를 세금(원천징수)을 공제한 전액을 영업비용으로 일시불 지급하기로 하였다”며 “영업대상은 만18세 이상의 전 국민이 대상이며, 그 이유는 모두가 수돗물을 사용하는 소비자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