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의 한중 팬들이 영화 `치즈인더트랩`(제작 마운틴무브먼트스토리 감독 김제영)을 위해 발 벗고 나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대규모 버스 래핑 광고와 단체관람, CGV 브랜드관, 영화관 컵홀더와 프랜차이즈 카페 영상 진동벨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영화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뜨거운 팬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것.
박해진의 공식 팬클럽 `클럽진스` 다음 팬카페 `박애인` 디시인사이드 ‘박해진갤러리’ 등 한국 팬 연합과 중국 팬 연합은 함께 `팬 연합 유니온`으로 오는 5일부터 서울 대구 부산 지역 다수의 버스에 `치즈인더트랩` 버스래핑 광고에 나선다. 이처럼 팬들이 함께 연대해 작품 홍보에 나서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팬 문화의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버스에는 각각 `화이트데이에 찾아온 달콤쌉싸름한 유정선배` `완벽하지만, 위험한 유정선배와의 데이트` `사랑보다 달콤하고 초콜렛보다 다크한 그가 돌아왔다!` `설아! 밥먹자! 영화볼래? 나랑 사귀자!!`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치있는 문구가 가득해 팬들의 남다른 센스를 엿볼 수 있게 한다.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는 서울 CGV 왕십리에서 `박해진관`도 운영한다. 박해진의 다음 팬카페 `박애인`이 준비한 이 브랜드관에는 박해진의 대형 사진이 걸리고 티켓에도 `박해진관`이 표기된다.
디시인사이드 ‘박해진갤러리’는 14일 CGV 홍대 티켓 기부를 확정했다. 한 관 티켓 모두를 갤러들이 구매, 일반 대학생들이 무료관람할 수 있게 한 이벤트다.
중국 팬 연합은 한국 내 프랜차이즈 카페 30여 곳에 진동벨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진동벨에 `치즈인더트랩` 영상을 담아 카페 이용객들이 자연스럽게 작품을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누적 조회 수 11억 뷰를 기록한 웹툰계의 신화 `치즈인더트랩`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 `치즈인더트랩`은 박해진 오연서 박기웅 유인영 산다라박 김현진 등 청춘스타들이 총출동, 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개봉한다.
이처럼 개봉 전부터 이례적으로 해외에서도 높은 호응을 보이는 `치즈인더트랩`은 조회 수 11억 뷰의 메가 히트 원작 웹툰을 스크린에 옮긴 작품이다. 모든 게 완벽하지만, 베일에 싸인 선배 유정(박해진)과 평범하지만, 매력 넘치는 여대생 홍설(오연서)의 두근두근 아슬아슬 로맨스릴러로 남녀주인공 박해진 오연서에 이어 박기웅 유인영 산다라박 김현진 등 청춘스타들이 대거 캐스팅돼 3월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영화 ‘치즈인더트랩’은 개봉 전 네이버 ‘V LIVE’을 통해 팬들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오는 6일 오후 5시 실시간 방송으로 함께 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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