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트럼프, 틸러슨 경질…후임에 '매파' 폼페이오

입력 2018-03-14 06:4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트럼프,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 금지 명령

<CNBC>

5. 애플이 신제품 컨퍼런스 WWDC를 오는 6월 4일에 개최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새 아이폰과 맥 소프트웨어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새로운 애플워치 모델도 공개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4.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 안보를 이유로 브로컴의 퀄컴 인수 제안을 거부하는 내용의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번 조치는 미국 기술이 해외 자본에 유출되는 것을 막기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3. OECD가 미국발 무역전쟁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3.9%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 글로벌 투자확대와 고용 호조 등으로 성장 흐름이 강화될 것 이라고 짚었는데요, 한국에 대해서는 기존의 3% 성장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2. 미국증시의 강세 행진이 이제 겨우 절반을 지났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BMO 캐피털마켓츠의 브라이언 투자 전략가는, 앞으로 상승세는 10년 동안 계속 될 것으로 본다고 언급하며, 금융주와 산업주가 유망하다는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이 렉스틸러슨 국무장관을 경질하고 후임으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CIA 국장을 선임했습니다. 언론은, 북미 정상회담을 진행할 국무장관에 대북 강경파가 앉으면서, 북한과의 회담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WSJ>

5. 오드리 헵번의 의상을 도맡으면서, 세계적 패션을 이끈 디자이너 지방시가 91세의 나이로 타계했다는 소식 5위로 전해드립니다.

4. 애플이 출판계의 넷플릭스로 불리는 `텍스처` 어플리케이션을 인수한다는 소
식이 들려오면서, 어제 애플이 다시 한번 신 고가를 경신했는데요, 이날 마감
총이 9천 229억 달러를 돌파하며 시총 1조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3. 미국의 관세 폭탄이 부메랑이 되어, 미국 내 자동차 가격이 300달러 인상될 전망입니다. 코디 러스크 자동차협회 회장은, 차 값 추가 상승이 현실화되면, 자동차 판매와 일자리가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 2월 미국 소비자 물가가 0.2% 상승하며, 월가 예상치 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WSJ은 소비자 물가가 3개월째 상승세를 보이며 물가가 완만하게 오르는 중이라고 언급하며, 금리인상도 시장의 예상치 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1. 영국의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지금의 경기사이클은 주식투자의 우호적이라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리처드 터닐 전략가는, 미국주식과 단기 미국 국채에 투자 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 해야 할 때라고 조언했습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