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여 명의 청중과 함께 한 기업가정신 콘서트
기업가‘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250여 명의 기업 CEO 및 임원들이 참여하여 기업인들의 경영철학과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 2017년 5월에 시작된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지난 3년간 총 36명의 기업 CEO 강연자와 5천여 명의 청중이 기업가정신을 공유했다.
지난 3월14일에 열린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9번째 강연은 서울 더케이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와 농업회사법인 한만두식품(주) 남미경 대표가 강연했다.
(주)마이콤마는 81개 언어로 실시간 음성통역 및 번역채팅 ‘콤마톡’ 개발사이다. ‘콤마톡’은 81개 언어의 실시간 음성통역지원, 다국어번역지원, 이미지로 실시간 통·번역되는 카메라 번역이 가능하며, 전화번호 등록으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친구와 지속적인 대화가 가능한 번역메신저이다. 180여개 국가의 외국인과 언어소통에 문제가 있는 다문화가족간의 실시간 다국어 번역채팅과 외국어학습이 가능하다.
농업회사법인 한만두식품(주)은 만두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회사다. 90 여 가지의 만두를 제조하고 있고, 주요 고객층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군납이다. 그리고 26개 국가에 수출도 하고 있다. 현재 매출은 평균 연간 100억 여 원 정도입니다. 회사는 바른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 가치경영, 인재경영, 지식경영을 중심으로 하는 가인지경영을 회사 운영의 중심축에 놓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 직원을 성장시키는 것, 지식을 통해 성과를 내는 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기업을 움직이는 기업가정신은 기업문화에서 비롯되며 기업이 성장에만 치우치면 장수기업의 대열에 합류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제대로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와 한국경제TV가 함께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열고 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9회의 생생한 현장은 오는 3월 24일(토) 오후 2시, 25일(일) 새벽5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