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앞둔 4월의 신부 치아 고민의 대안, '급속 투명 교정'이란?

입력 2018-04-01 09:00  



봄이 되면서 결혼 성수기가 찾아왔다. 이로 인해 4월의 신부라 불리는 예비 신부와 신랑이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아름다운 결혼식을 꿈꾸고 있다.

화사하게 핀 꽃들과 살랑살랑 부는 바람으로 하여금 기분마저 설레는 봄에 백년가약을 맺으려는 커플들로 인해 예식장의 벌써부터 예약이 꽉 차있다고 한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구, 동료, 주변 지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는 자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사진인데, 단체사진뿐 아니라 개인소장을 위해 디지털카메라를 가지고 식장을 찾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다.

결혼식 당일 가장 빛나야 할 사람은 바로 신랑신부라고 할 수 있는데, 눈부신 드레스와 수줍은 미소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여기에다 가지런하고 환한 치아를 가지고 있다면 두말 할 나위없다.

때문에 최근 치아 고민을 안고 치과를 찾는 예비 신랑신부들의 방문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평소 간직해야 하는 결혼식 사진 속에서 자신감 있게 환하게 웃고 싶어서 치료를 결정했다는 예비 신부 K(29세, 여)씨는 "어릴 때부터 치아가 비뚤빼뚤 못생겨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항상 사진을 찍을 때면 드러나는 덧니 때문에 어색하게 입을 다물고 찍은 사진밖에 없었는데, 한 번뿐인 결혼식 사진에서는 남들처럼 환하게 치아를 보이며 웃고 싶어 미루어 왔던 교정을 받으려 한다."라고 전했다.

투명치과 강제훈 원장은 "결혼식이 한 달도 남지 않았는데 교정치료를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최근 선호되고 있는 급속 심미 교정 라미네이트는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돌출 치아, 덧니, 변색된 치아, 벌어진 치아 등 교정 범위를 진단하여 치아 표면을 0.5~0.8mm 삭제한 다음 그 두께만큼의 라미네이트를 붙여주는 방법으로써,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다.

투명치과 강제훈 원장은 "금속 충전재가 들어 있는 인공치아의 경우, 불투명하고 탁한 색깔로 인해 심미적으로 만족감이 떨어졌다. 그러나 라이네이트는 자연치아와 흡사한 투명도가지고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데, 치아미백도 함께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치료기간은 7~10일로 아주 짧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아름다운 치열을 얻기 위한 경우에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