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시장' 선점나선 GS25 …요실금 제품 3종 출시

입력 2018-04-16 10:35  

GS25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실버 세대 고객을 위한 상품을 선도적으로 꾸준히 선보인단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시니어 대표 편의점으로서 이미지를 선점한다는 전략입니다.

편의점 GS25는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요실금 전문 브랜드 디펜드 제품 3종를 선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GS25가 업계 최초로 전국 단위 점포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출시한 요실금 제품은 디펜드 스타일 라이너, 패드, 언더웨어 등 여성용 제품 3종입니다.

GS25는 그동안 대형병원이나 요양원 주변 점포에서만 제한적으로 성인용 기저귀 등을 판매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본격적으로 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시니어 인구의 사회 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꼭 필요한 요실금 제품부터 전국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상품은 편의점의 구매 패턴에 맞춰 3입 소포장으로 출시되며, 향후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입수나 다른 기능성 상품 도입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GS25는 이번 상품 외에도 올해 안에 20~30종의 시니어 제품을 선보여 실버 세대 고객들이 가까운 GS25 점포 또는 GS25 모바일 플랫폼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GS25는 지난 3월 전국 가맹점과 함께 진행한 상품 전시회에서 요실금 제품, 생활 보조기구, 혈당 측정기, 시니어 고객용 먹거리와 건강보조 식품 등 3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 해 주민등록 기준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수는 735만명명으로 전체 인구수의 14.2%를 넘어섰다. 또한 통계청의 인구 추세에 따르면 향후 2025년에는 노인 인구가 20%, 2026년에는 21.1%로 ‘초고령 사회’가 될 전망입니다.

UN의 기준에 따르면 65세 이상을 노인으로 정의하고, 고령화 사회는 65세 이상 인구가 총인구의 7% 이상, 고령 사회는 14% 이상, 초고령사회는 20% 이상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은 이미 ‘고령화’를 넘어 ‘고령 사회’로 접어 들었으며 이에 따라 시니어 제품과 서비스 시장 역시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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