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가온차트 4관왕을 차지하며 8연속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발표된 가온차트 15주차 순위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9일 공개한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의 동명 타이틀곡으로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종합차트 및 소셜차트까지 4개 부문의 1위에 올랐다.
국내서 발매한 앨범임에도 일본서도 인기몰이를 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금 뽐내고 있다.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인 오리콘이 18일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왓 이즈 러브?`는 23일자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서 쟁쟁한 현지 아티스트 음반들과의 경쟁에서도 2만 8782포인트로 2위에 올랐다.
또 23일 기준 빌보드재팬의 스트리밍 송차트서 1위, 다운로드 앨범차트서 3위, 다운로드 송차트서 6위 등을 차지했고 `핫100`에서는 6위에 랭크됐다.
앞서 10일 0시 일본 라인 뮤직 송차트서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가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스위트 토커(SWEET TALKER)`, `호!(HO!)`, `데자뷔(DEJAVU)`, `세이 예스(SAY YES)` 등 온라인서 공개된 전트랙이 1위~5위까지 줄세우기를 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하기도 했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밝은 느낌의 댄스곡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해 화제를 모았다.
`박진영X트와이스` 조합은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이후 약 1년 만에 신곡 `왓 이즈 러브?`로 연속 히트를 하며 `베스트 오브 베스트`조합의 성공을 다시한번 알리고 있다.
`왓 이즈 러브?`는 16일 오후 발표된 멜론, 엠넷닷컴,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5개 주간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해당 곡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2000만, 3000만, 4000만에 이어 5000만뷰를 돌파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5000만뷰의 경우 지난해 10월 발매한 `라이키(Likey)` MV로 약 9일 16시간 만에 신기록을 세웠는데 이를 `왓 이즈 러브?`로 경신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왓 이즈 러브?` MV는 오후 2시 53분께 유튜브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 공개한지 약 8일 21시간 만에 신기록을 세웠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Heart Shaker)`까지 7곡의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이상 반열에 올린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 MV로 `8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 수립에 청신호를 켰다.
트와이스 멤버들의 9인 9색 상큼, 발랄한 매력이 돋보이는 `왓 이즈 러브?` 퍼포먼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트와이스는 18일 방영된 MBC MUSIC 채널의 음악 방송 `쇼! 챔피언`에서 컴백 후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8연속 히트를 입증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트와이스는 3회 총 1만 8000석의 티켓을 전석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뽐냈다.
이어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