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구입시 우선적 고려요인...첫 번째 브랜드, 두 번째 대단지
주택시장에서 아파트 브랜드가 갖는 의미는 단순하지 않다. 아파트 브랜드에 따라 수요층의 선호도와 만족도가 갈리기도 하며 동일한 입지여도 브랜드에 따라 집값 상승폭 등이 상이하게 나타나기도 한다. 이처럼 브랜드가 주택시장에서 중요한 경쟁우위의 요소로 작용하면서 주택수요자들도 내 집 마련에서 브랜드를 가치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브랜드 아파트는 인지도와 더불어 특화설계, 안정성 등이 우수하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서 늘 관심의 대상이다. 특히 지방의 경우 브랜드 아파트 프리미엄이 더욱 남다르다. 중견 건설사 중심으로 공급이 이뤄진 지방의 경우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설 경우 희소가치가 높게 평가 받는다. 또한 단지의 공간설계, 조경, 커뮤니티 등의 상품적인 면에서도 우수하며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경우도 많아 가치상승을 더욱 기대해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힐스테이트 당진 2차`가 위치한 기지시리는 현재 힐스테이트 당진 1,2차(2,532세대)를 비롯해 송악 대림 e편한세상(811세대), 당진 롯데캐슬(706세대) 등 약 4,049세대에 달하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당진내 신흥주거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측향 설계에 널찍한 동간 배치로 채광성 및 쾌적성이 우수하다.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되어있고, 어린이놀이터, 운동시설, 정원 등이 단지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입주민들이 단지 내·외부 녹지를 느끼며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도록 단지 외곽선을 따라 900m에 달하는 순환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당진시 최대규모로 조성된 4,000여㎡의 커뮤니티 시설 또한 입주민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북카페, 클럽하우스, 락커룸, 샤워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등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배려한 커뮤니티시설들로 채워지고, 106동 하부에는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2세대)도 마련돼 있다.
교통여건 역시 뛰어나다. 이 곳은 서해안고속도로 당진 IC가 인접해 있어 차량으로 서울 및 타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32번 국도가 지나고 있어 당진 구도심으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해 6월 `현대제철로`가 개통되면서 현대제철 당진공장까지 차량으로 1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고, 동국제강 당진공장, 휴스틸 당진공장, JW중외제약생산단지 등도 차량 10분 이내면 닿을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기지초등학교가 있는 것을 비롯해 농협하나로마트, 프리미엄아울렛, 당진종합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당진 관내 읍지역에서는 첫번째로 개관한 `송악문화스포츠센터`(지하 2층~지상 3층, 연면적 6,653㎡)도 있어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및 취미활동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계약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분양홍보관은 힐스테이트 당진 2차 단지 내111동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