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상가 한 채가 뜬다,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상업시설

입력 2018-04-27 11:31   수정 2018-04-27 14:04



- 고정수요 확보 가능한 효자 노릇, 여러 가지 장점 많아
- 부동산 시장, 안정성 · 수익성 높은 똘똘한 상가 인기 ↑

리젠시빌주택이 경기도 양주시 옥정지구 A6-1블록에서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프리미엄 상가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총 514가구)` 는 올해 9월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경기도 북부 최대 규모 개발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양주신도시 내에 자리잡을 예정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편리한 교통도 누릴 수 있어 아파트 내 상업시설에도 눈길이 간다.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는 신도시에 자리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개발이 한창인 양주신도시 내 옥정지구뿐만 아니라 인근에 회천지구와 연계되는 거대 주거단지 핵심위치에 위치할 예정이다. 약 4천여 가구의 중심부에 자리 잡아 많은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또한 양주시와 남양주시 등이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를 유치할 예정으로 향후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아파트 내 상가시설로 고정 고객 확보도 수월하다. 유동 인구가 많은 단지 내 근린공원과 놀이터에 가깝게 배치될 예정이다. 호수공원 산책로, 수변공원과 맞닿은 단지 내에 위치하며, 단지 외곽도로와도 인접해 조성될 예정으로 주변 보행자들의 유입도 예상된다.

교통망 정비가 한창인 양주신도시의 이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양주시는 지난 해 6월 세종포천고속도로 중 구리~포천구간이 개통되면서 서울 강남이나 경기도 구리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됐다. 2020년 완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BRT(간선 급행버스) 등 인근 교통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중교통 시설도 편리하게 갖춰지게 된다. 지난 해 12월에는 지하철 7호선 옥정역(가칭) 연장노선이 확정됐다. 옥정역이 개통되면 기존의 지하철 1호선과 함께 수도권 철도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양주시는 옥정지구와 양주역을 오가는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 및 증차하기로 발표했다. 신도시 입구유입에 맞춰 버스 교통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미 입주를 시작한 옥정지구 주변에 특화된 상권이 부족해 새로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실제로 최근 주변에 공급된 A아파트 단지 내 상가의 경우 대부분 내정가 대비 높은 낙찰가인 전용 3.3㎡당 최고 5600만원을 호가하는 금액에 분양을 마쳤다. 인접한 B아파트 단지 역시 전용 3.3㎡당 최고 6000만원이 넘는 높은 가격에 모두 분양이 완료됐다.


작년에 입찰을 진행한 E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의 경우도 3.3㎡당 4,600만원을 호가하기도 하였다. 반면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상가는 이보다 절반 수준도 안되는 3.3㎡ 당 1,7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관심수요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어, 안정적인 상가 투자를 기대하는 수요는 발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겠다.

상가는 단지 내 2개소 근린생활시설 구역에 입점한다. 각각 공급면적 47~51㎡ 6실, 공급면적 67~83㎡ 10실로 구성된다. 입점주들을 위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전용률 약90%에 육박하는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고. 선착순 분양으로 실제로 투자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651-5, 1층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