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국내 여행' 강원도의 경관 200% 즐기기

입력 2018-05-08 17:20  

5월은 연휴뿐만 아니라 날씨가 온화해 여행하기 좋은 달이다. 여행하기 좋은 5월을 맞아 강원도로 떠나보면 어떨까.
강원도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의 계기로 관심이 높아지고, 교통 인프라가 개선되며 가장 인기 좋은 국내 여행지 1위에 올랐다. 실제로 한 카드 회사의 조사 결과, 다음 달 계획하는 여행지로 국내 여행은 강원도가 30%를 차지하며 가장 선호되었다. 또한 최근 중국의 쓰촨, 산둥, 푸젠, 저장 등 4개 TV 방송사가 강원도의 봄 여행지 특별 취재를 진행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이목을 받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명소 `홍천 수타사 산소길`
`홍천 수타사 산소길`은 전체 길이 3.8km, 천천히 걸어도 한 시간 반이면 충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 수타사, 공작산 생태숲, 용담,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의 코스로 수타사계곡을 따라 길이 이어진다. 특히 40분쯤 걷다 보면 최고의 절경 귕소를 만나볼 수 있다. 귕소는 통나무를 파서 만든 여물통처럼 생겨서 붙은 이름으로, 귕소에서 조금 더 가면 나오는 출렁다리가 반환점이다. 제주올레와 지리산둘레길에 전혀 뒤지지 않는 명품 걷기 길이다.

꽃의 여왕 장미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삼척 장미 축제`
오는 18일(금)부터 22일(화)까지 강원 삼척시 오십천 장미공원 일대에서 `2018 삼척 장미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천만송이 장미 꿈을 잇다`란 주제로, 명화와 함께하는 로맨틱 시네마 콘서트, 거리 장미꽃 퍼레이드, 장미 DIY 체험, 스탬프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9일(토) 오후 8시에는 `로맨틱 프로포즈`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로맨틱한 경험이 가능하며, 22일(화)에는 전국 천만송이 장미가요제를 진행해 흥겨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강원도 베이스 캠프 평창 `더화이트 호텔`의 풍성한 5월 프로모션
평창에 위치한 `더화이트 호텔`은 속초, 양양, 강릉 등 강원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한 시간 거리에 있어 여행 시 이동 시간의 부담이 적어 강원권 여행을 더욱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발 700m의 고지대에 위치해 평창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규모와 구조의 518개 객실을 보유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더화이트 호텔`은 해피 패밀리 패키지, 동화 원화 전시회, 어린이날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는 31일(목)까지 진행되는 해피 패밀리 패키지는 3인 또는 4인 가족이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룸과 조식을 제공한다. 또한 미국 유명 그림책 작가 모리스 센닥의 `괴물들이 사는 나라` 원화를 전시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 등 모든 여행객이 명작 그림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강원도 봄 여행주간 실시
강원도에서는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오는 13일(일)까지 `봄 여행주간`을 시행하며, 관광지, 박물관, 공연, 전시시설 등 총 46개소를 무료 또는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 가능하며, 체험장 10개소의 체험비는 최대 30%까지 특별 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