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마감한 뉴욕증시,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 핵 협정 발표를 앞두고 장 초반부터 약세흐름을 보였는데요, 이미 시장에서 예측했던 결정인 만큼 오늘 3대지수는 보합권에 머물렀습니다.
오늘 다우지수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기점으로 급격히 빠지기도했는데요, 다시금 회복세를 보이면서 오늘 0.01% 강 보합권에서 마감 했습니다.
오늘 다우를 구성하는 30개 종목 대부분이 하락 했는데요, 그 중 통신업종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면서, 버라이즌이 1.47%로 가장 많이 빠지면서 47달러선에서 거래됐구요, 이어서 나이키와 머크앤 컴퍼니도 1%대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또, 오늘 장에서 월트 디즈니도 0.67%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미국 최대 케이블 업체 컴캐스트가 21세기 폭스를 600억 달러에 인수하려고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나오면서, 기존 가격에 합의를 했던 디즈니의 주가가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장이 끝나고 디즈니는 호실적을 발표함에도 불구하고 상승폭에 제한을 받으면서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계속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나스닥은 0.02% 강보합권에 머물면서 7266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오늘 대형 기술주들의 등락이 엇갈렸는데요, 알파벳과 아마존은 등락을 반복하면서 약보합에서 마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한편 어제 장중 최고치를 기록한 애플은 오늘도 계속 좋은 흐름을 보여줬는데요, 186달러선에서 거래 마감했습니다. 이렇게 애플의 주가가 계속해서 오름세를 보이면서, 시총 1조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는 모습 확인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S&P500 지수는 오늘 유틸리티와 통신업종이 하락을 주도하면서 0.03% 약보합권에서 마감 했습니다. 오늘 11개업종 대부분이 하락했는데요, 유틸리티주가 2.51%로 가장 부진했습니다. 반면 오늘 에너지주는 11개업종 중 가장 좋은 흐름을 보였는데요, 국제유가가 하락했지만, 에너지 업종은 전일 반영이 되면서 오늘 정유주들은 개별 장세를 보였습니다.
[상품시장]
오늘 국제유가는 역시나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나오기 전부터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미 시장에 선반영 된 점을 감안해, 구체적 선언이 나오고 나서는 오히려 낙폭을 줄이는 모습 이었습니다.
오늘 서부 텍사스산 원유 가격은 2.3% 하락한 69.06달러에 거래 되면서 70달러선을 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브랜트유도 현재 0.62% 하락하면서 75.71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가 양시장 모두, 어제의 상승폭에서부터는 장중 4% 넘는 하락폭을 보이면서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어서 금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금가격은 달러 강세가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2거래일 연속 하락 했습니다. 6월물 금가격은 온스당 0.03% 내린 1313달러선에서 거래 됐습니다. 이어서 달러인덱스는 0.36% 오름세를 보이면서 93.10포인트에서 거래 되는 모습까지 확인 해 보셨습니다.
[유럽증시]
이어서 유럽증시 확인 해 보겠습니다. 8일 유럽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핵협정에 대한 결정을 앞두고 주요국 증시가 혼조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는데요, 이날 독일 닥스지수는 0.28% 하락한 12912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유럽의 석유관련 업종이 1.44% 하락한 것으로 집계되면서 역시나 유가에 영향을 받는 기업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스톡스 600지수는 등락을 반복하면서 0.13% 상승한 390포인트에서 거래 마감했습니다. 이날 CAC 지수도 역시나 정유주 들이 영향을 받으면서 0.17% 내린 5521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