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를 출시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얼음정수기 도도는 역삼투압과 나노직수 두 가지 정수방식을 한 제품에서 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RO 멤브레인 필터`를 거친 역삼투압 정수방식은 음용수로, `나노 필터`를 통한 직수는 조리수 밸브를 통해 과일이나 채소 등을 씻는 생활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RO 멤브레인 필터는 0.0001미크론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최근 이슈화되는 미세플라스틱뿐만 아니라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 등 유해 이온성 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필터입니다.
도도는 RO 멤브레인 정수방식과 직수방식 모두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인증 KC마크를 획득했습니다. RO 멤브레인 정수방식은 46개 항목, 직수방식은 33개 항목에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제품은 모두 카운터탑형으로 정수(2.4ℓ), 냉수(1.4ℓ), 온수(0.57ℓ), 얼음 (0.5㎏)의 용량을 갖췄습니다.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특허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또 정수기에서 전력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은 온수입니다. 도도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으로 설계, 전력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자동 세정 기능과 누수차단 밸브, 소음을 줄인 충격완화구조의 얼음저장고 등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