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E&M 합병법인 사명 'CJ ENM'…7월 출범

입력 2018-05-10 16:43  

홈쇼핑 업체인 CJ오쇼핑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체인 CJ E&M의 합병법인 사명이 `CJ ENM`으로 정해졌습니다.

오는 7월 출범하는 CJ ENM은 `Entertainment and Merchandising`(엔터테인먼트와 상품기획사업)의 약자로 양사가 결합해 국내 최초의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합병법인 사명은 오는 29일 주주총회에서 의결을 거친 뒤 합병법인 공식 출범일인 7월1일부터 사용됩니다. 다만 CJ오쇼핑, tvN, Mnet, CJmall 등 양사에서 사용 중인 서비스와 브랜드는 사명 변경 이후에도 당분간 유지됩니다.

허민회 CJ오쇼핑 대표는 전날 사업전략 설명회에서 "합병법인은 CJ오쇼핑이 보유한 1000만명의 구매고객과 CJ E&M이 보유한 5000만명의 시청자 등 국내외 잠재고객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콘텐츠와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월트디즈니, 타임워너 등과 경쟁하는 세계적인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성수 CJ E&M 대표는 "합병법인은 올해 6조5000억원, 2021년에는 75% 성장한 11조4000억원 규모의 외형을 갖춘 명실상부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합병법인은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프리미엄 IP(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원천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커머스 융합 시너지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사업` 확대, `콘텐츠 기반 글로벌 버티컬(Vertical) 유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차별화 된 쇼핑경험 제공 등 3가지 구체적인 전략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