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와이드형 테라스하우스 평택에 첫 선
- 풍부한 개발호재는 물론 생활 인프라 뛰어나 주거만족도↑
최근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주거 형태인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뜨겁다. 테라스하우스는 단독주택의 느낌은 나지만 공동주택처럼 편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테라스를 정원처럼 쓰거나 집안에서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여기에 아파트의 혁신평면과 고급 커뮤니티까지 더해져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를 증명하듯 우수한 입지에 공급한 테라스하우스는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전 가구가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진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 전용면적 108㎡은 지난 2016년 7월 10억2881만원이었으나, 올해에는 6억2119만원 상승한 16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광교신도시 테라스하우스 `에일린의 뜰`의 경우 지난 2011년 분양 당시 9억5000만 원 선이었던 전용면적 145㎡의 주택은 현재 매매가 13억 원 수준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공급 자체가 많지 않아 희소성을 갖춘데다 아파트와 같은 구조이지만 전원 주택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한 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호재 많은 평택에 와이드형 테라스하우스로는 첫 선을 보이는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평택 소사벌지구 S2블록에 조성되는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가 그 주인공으로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평택 최초로 전 세대 전면부에 와이드형 테라스가 설계된다. 와이드형 테라스는 부부의 티타임 공간이나 자녀들의 놀이공간, 가족 캠핑장, 미니정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평면은 방 3칸과 거실이 전면을 향하는 4베이(일부 세대) 및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서비스 면적은 물론 테라스 공간이 추가로 제공되어 입주자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넓혔다.
특히 4층(84Ga㎡)은 복층형으로 설계되어 다락 공간과 옥상 테라스가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시 다락+테라스+발코니 면적이 약 160㎡에 달해 실사용 공간은 중대형 아파트만큼 넓어진다. 테라스는 미니정원, 캠핑 공간 등으로 다락공간은 영화나 음악감상, 자녀놀이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소사벌택지지구는 평택의 강남으로 통할정도로 다양한 생활인프라는 물론 교육여건이 뛰어나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구에는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이 조성돼 있고 내 배다리생태공원ㆍ호수공원, 배나무근린공원등 약 10만평 규모의 공원이 조성돼 있어 주거환경 역시 매우 쾌적하다.
또한 신세계 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 교통영향평가가 통과되는 등 사업진행이 탄력을 받으면서 미래 상승가치도 더 높아졌다. 신세계 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은 안성시 공도읍에 축구장 28배 크기인 20만3561㎡로 조성된다. 복합쇼핑몰에는 콤팩트형 백화점, 쇼핑센터와 영화관, 전시시설, 키즈테마파크, 아쿠아랜드, 스포츠전문관 시설, 파머스 마켓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장점이다.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운행 중이고, SRT 지제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 최고 학군으로 불리는 비전동 일대는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가 위치하고 학원도 밀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평택시는 지역 내 풍부한 호재로 미래가치가 뛰어난 지역이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위치한 고덕산업단지, LG진위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한다. 여기에 최근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을 위해 30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제2공장 건설로 생산유발효과 163조원과 일자리 44만개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의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84㎡ 371가구, △93㎡ 76가구로 구성된다. 총 20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