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통증, 턱관절 잡음, 개구장애, 안면 부위의 불편함, 안면부의의 변형, 긴장성 두통 등이 주 증상인 턱관절디스크는 다른 관절과 달리 두경부에 위치하고 있고 치아의 맞물림과 관계가 있기때문에 다른 관절의 증상과는 다른 증상들이 발생한다. 스트레스, 치아의 맞물림이상, 나쁜자세, 이갈이와 이악물기 , 턱괴기 등의 나쁜 습관이 주 원인이다.
턱관절디스크의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턱관절교정기 치료, 턱관절세정술과 윤활제 주입, 턱관절 세정술과 함께 시행하는 초미세직경내시경술, 개방수술 등이 있다. 턱관절디스크는 주치의가 그 주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 원인을 제거해야만 재발이 되지 않는다.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로서 초기증상이 개선 되었다가도 재발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국제치과교류학회(www.aidr.or.kr)에서는 오는 제 2차 학술 문화예술제를 통해 턱관절디스크의 전문적인 치과 치료를 권장하고 국제공조 및 교류를 통한 체계적인 치료를 도모하려 한다.
국제치과교류학회 제2회 문화예술제는 정훈(국제치과교류학회 준비위원장)원장의 주재로 일본의 아키라 니시야마(Akira Nishiyama)교수와 신철호(닥프렌즈)대표의 학술강연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활약을 펼친 미카엘셰프의 강연 이벤트로 다양한 분야와 교류할 수있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문의 02)318-2866
한국경제TV 민선정 msjung@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