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가 급증하고 있다. 판례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도 큰 특징 중 하나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에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담당하고 있는 심정욱 교수는 "민법에서 난이도와 판례 출제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판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민법 과목은 2차 과목 대다수의 기반이 될 정도로 중요한 과목이다. 민법을 잘 공부해두면, 2차 과목의 주춧돌이 될 수 있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수험생들은 "책이 너무 두꺼워요." "사례와 판례가 너무 많은데, 다 알아야 하나요?"라는 볼멘소리를 하기 일쑤다.
이에 대해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심정욱 교수는 "민법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동시에 드리겠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그리고 실제로 수강생들은 "민법이 미드보다 재미있다"고 말 할 정도로 강의평가에는 호평이 가득하다.
심정욱 교수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에 대해 "법 과목은 추상적인 부분이 많아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접근해야 한다"고 말하고, "기본서에는 제도의 핵심에 밑줄을 긋고, 객관식 지문을 다룰 때에는 가장 먼저 그 지문의 키워드를 뽑아내라"고 말했다.
뒤이어 "사례는 그림으로 그려 정리하고, 판례는 잘 압축된 교재를 3번 이상 정독하세요. 이 네 가지 능력을 훈련하면, 판례를 정복하고 합격을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정욱 교수는 이와 같은 특별한 교수법으로 20만 명의 제자 군단을 거느린 거물급 강사다. 공인중개사 라는 직업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말해달라는 기자의 질문에는 "공인중개사는 자신만의 전문 영역을 바탕으로 건강이 허락하는 한 오랫동안 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말하고, "저도 퇴직하고 공인중개사가 되면 좋을 것 같네요~!"라며 호탕한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한편 심정욱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오프라인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 중 심정욱 교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은 서울 대방, 노원, 종로, 인천 부평 학원이며,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