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올해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에서 해외 완성차 업체 관계자들이 현대모비스의 첨단기술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지난 2010년 첫 수주를 개시한 이후 처음으로 GM ‘올해의 협력사’로 선정됐습니다.
전장부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수주 확대를 위한 행보에 한층 속도를 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29일 현대모비스는 북미 최대 완성차 업체인 GM으로부터 ‘올해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모비스가 미국 GM으로부터 `올해의 협력사`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보수적인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현대모비스가 GM과 수년간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무결점의 제품경쟁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며 현대모비스 측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GM은 섀시·파워트레인·인테리어, 전장 등 총 10개 부문에서 3천여 개의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 개발 능력,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해 ‘올해의 협력사’를 선정합니다.
전장부문의 현대모비스 등 총 16개사가 처음으로 선정됐습니다.
현대모비스가 GM에 공급하는 대표적인 부품은 통합스위치모듈(ICS)로 멀티미디어와 공조장치를 제어하는 핵심 전장부품입니다.
현대모비스는 2010년 GM에서 ICS를 첫 수주한 이후 지금까지 총 11억 달러를 수주했으며, 소형 승용차부터 대형 SUV에 이르는 GM의 주요 차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ICS 외에도 탑승자 자동감지센서(AOS), 드럼식 주차 브레이크(DIH) 등을 GM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의 협력사 선정을 계기로 GM 고위관계자를 북미와 멕시코의 현지 사업장으로 초청해 별도 미팅을 추진하는 등 수주 확대를 위한 노력을 다각화할 방침입니다.
정정환 현대모비스 차량부품영업사업부 상무는 “기술과 품질 경쟁력은 물론, 공급과정에서 형성한 신뢰관계가 수주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서 “글로벌 고객사들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쌓아온 만큼 미래차 부품 중심으로 해외 수주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GM으로부터 인정받은 전장부품의 경쟁력은 북미와 유럽의 다른 완성차 업체로 확대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습니다.
특히, ICS는 픽업트럭과 SUV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북미는 물론 유럽 시장으로도 고객 다변화에 성공하며 현대모비스의 간판 멀티미디어 수주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다른 북미 완성차업체 중 한 곳인 FCA(피아트 크라이슬러)에 ICS와 유사한 기능을 담당하는 디스플레이형 멀티미디어·공조제어장치(DCSD)를 2013년에 처음으로 수주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유럽 완성차 메이커인 프랑스 PSA(푸조 시트로엥)로부터 지난 2015년 ICS를 처음으로 수주한 가운데 ICS로 맺은 신뢰관계를 근간으로 프랑스 시장 공략을 확대하는 한편 수주 품목과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려간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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