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가 주목한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세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yyxy가 30일 데뷔한다.
이달의 소녀 yyxy(와이와이바이와이)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앨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달의 소녀 yyxy의 데뷔 앨범 ‘뷰티앤더비트’의 타이틀곡은 ‘러브포에버’(love4eva)로 소녀시대 지(Gee)를 만든 이트라이브(E-TRIBE)와 신예 프로듀싱팀 BADD가 함께 작업한 곡이다. 특히 세계적인 뮤지션 그라임스(Grimes)가 흔쾌히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러브포에버’와 함께 ‘뷰티앤더비트’ 앨범에는 반복되는 청춘의 시간 속 자아를 발견하는 의미의 인트로곡 ‘달 세뇨’(dal segno)를 비롯해 동양적인 서사에 서양적인 비트를 담은 ‘프로즌’(frozen), ‘LOONA the Ballad’라는 콘셉트 음반을 위해 오랜 시간 이달의 소녀의 음악 라이브러리 안에 아껴뒀던 곡 중 하나인 ‘원 웨이’(one way), 이달의 소녀와 팬들과의 만남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 ‘랑데부 18.6y’(rendezvous 18.6y)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이달의 소녀는 앞서 프랑스, 일본, 아이슬란드, 영국, 대만, 뉴질랜드, 홍콩, 체코, 미국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하는 등 매 앨범 압도적인 퀄리티를 자랑했다. 특히 이번 이달의 소녀 yyxy 또한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앨범 재킷과 타이틀곡 ‘러브포에버’의 뮤직비디오를 올로케이션으로 촬영, 국내 걸그룹으로서는 최고의 스케일을 과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이달의 소녀 1/3은 ‘러브앤라이브’(Love&Live)를 통해 첫 사랑의 설렘과 기대를 노래했고,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믹스앤매치’(Mix&Match)를 통해 사랑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쟁취하는 것이라고 노래했다”면서 “이번 이달의 소녀 yyxy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로 빛이 날 만큼 반짝이는 청춘의 사랑에 대해 노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 yyxy는 한편 30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발매와 함께 ‘뷰티앤더비트’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6월 2일, 3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광장동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이달의 소녀 ‘프리미어 그리팅 ? 라인 앤 업’(PREMIER GREETING ? Line & Up) 팬미팅을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