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로 지친 임직원들의 심신 단련을 돕고 업무동기를 강화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 강원 파크로쉬 리조트에서 가동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음달 26일까지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파크로쉬에서 이같은 내용의 `HDC그룹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과 교감하는 명상과 웰니스 특강 등으로 구성된 `Mindfull`을 비롯해 운동과 요가, 스파가 포함된 `Bodyfull`,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 챙김을 위한 명상 등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Spiritfull`로 나뉩니다.
파크로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세계 각국 올림픽 관계자 지원 숙소로 활용됐고 지난 3월부터는 요가와 명상, 스파, 숲치유 등의 프로그램을 갖춘 웰니스 리조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설립 기획 초기부터 설계까지 요가와 명상, 정신의학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웰니스 리조트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5분만 명상하면 1시간에 할 업무를 15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는 세계적인 명상가 아잔 브라흐마의 말을 인용하며 지금은 잘 쉬는 능력, 이른바 휴식력이 중요한 시대라고 강조했습니다. 실제 이같은 이유로 구글을 비롯해 애플과 페이스북, 트위터, 이베이, 나이키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마음챙김 명상`을 기업문화로 확산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편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과 설악산 속초 아이파크 콘도를 운영하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규 호텔과 콘도미니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