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2018 한국유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2건을 수상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화장품·계면 과학 세션에 참여해 마스크팩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마스크팩 신소재 발굴에 따른 제품 다변화 및 향후 연구개발 방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독자 개발한 유화물을 응용해 만든 신규 마스크 시트의 연구결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신소재를 활용할 경우, 유효성분의 안정화 및 피부흡수율을 향상시켜 기존 제품군 대비 보습력 및 피부 개선 효과가 우수함을 연구결과를 통해 확인하였으며, 향후 고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리더스 피부과학연구소 김성장 책임연구원은 "전 세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에 매진해오고 있다. 그 결과 작년 국제화장품학회(IFSCC)에 이어 올해에도 주요 학회에서 연구 논문 채택 및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K-뷰티의 입지가 점점 두터워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84년에 설립된 한국유화학회는 유화학분야인 유지화학 분야, 계면화학 분야, 화장품화학 분야, 석유화학 분야, 식품화학 분야 등 각 대학 전문 교수진과 현장의 전문 실무진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산학협동체제 연구기관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