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리플 역세권 확보! 7월14일까지 1차 지주조합원 모집
오는 7월 14일까지 서울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1차 지주조합원 모집이 진행된다. 서울 내 트리플 역세권을 확보한 단지로 이미 일반조합원 모집은 성황리에 마무리됐고, 지주조합원 모집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지난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일반조합 가입 신청을 받아 200명을 모집했다. 해당 기간 주택홍보관에는 약 4000여명의 방문객 방문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추첨을 통해 1차 조합원을 모집 할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국자산신탁이 모집완료된 1차 조합원의 분담금을 관리할 예정이며, 더불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추진 과정에 필요한 자금의 투명성과 관리 감독을 맡게 된다. 또 조합원들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업무추진비 부분에 안전장치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자산신탁이 직접 진행함으로써 자금 관리에 대한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규모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2층, 1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37가구의 대단지다. 주택형 별로는 ▲59㎡A 561가구 ▲59㎡B 84가구 ▲84㎡A 230가구 ▲84㎡B 162가구이다. 소형가구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가 주력평형으로 62%를 차지하는 특화성을 갖추고 있다.
조합원 모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8일부터 5일간 일반조합 가입 신청을 받았고, 그 결과 당초 예상보다 많은 200여 가구의 모집계약이 체결됐다. 현재 대상 부지의 지주들이 적극 참여할 만큼 높은 안전성으로 호평 받고 있으며, 지주조합원 모집 또한 주목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취득했다. 지난 6.3 주택법 개정으로 인해 지역주택조합 추진위가 조합원을 모집하려면 관할 시, 군, 구청장에게 사업계획서, 토지확보 증빙서류 등을 내고 신고필증을 받아야 한다. 신고필증을 받지 않은 조합은 광고 또는 조합원 모집자체가 불가할 만큼 신고필증 취득은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성과 화제성을 모두 갖춘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지하철 3.6호선 환승역인 연신내역이 도보 1분 거리인 역세권 아파트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3호선 연신내역을 이용하면 종로, 시청, 광화문 등의 중심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6호선을 이용하게 되면 상암 DMC 등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GTX-A노선이 들어서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연신내역이 재탄생되며, 덩달아 단지의 가치도 상승하게 될 예정이다. 파주 운정~일산~서울역~삼성 간 43.6km 구간을 직선으로 잇는 GTX-A노선이 개통하면 연신내역에서 강남 업무지구(삼성역) 까지 1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25개 광역.일반버스가 지나는 노선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교통의 메카로 거듭나게 된다.
이미 역 주변에는 로데오거리, 병원, 은행, 음식점,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에 단지는 편리한 생활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실제 롯데몰 은평,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 등 대형 쇼핑시설과 카톨릭 은평성모병원(2019년 개원 예정)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은평 구민 체육 센터와 은평 구립 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편리한 문화 생활은 물론 갈현초, 연광초, 연신중, 동명고, 선일중고, 대성중고, 선정중고 등이 단지 근거리에 있어 도보로 등하교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총 1,037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에 맞게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 채광, 환기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 59㎡A과 84㎡A에는 4베이-4룸을 적용하는 등 최신설계를 도입해 노후주택 비중이 높은 은평구 일대의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실내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클럽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족들이 같이 작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채소마당,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닥 분수 등도 들어선다
한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주택홍보관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322-1번지에 마련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