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와 자기관리에 철저한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그루밍족에서 진화한 그루답터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그루답터는 그루밍과 얼리 어답터의 합성어로 화장품과 패션 등 외모 관리에 적극적인 남성들을 지칭한다.
이러한 남성들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개척하고 남성 전용 브랜드가 새롭게 런칭되면서 스킨, 바디케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조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남성들은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제품 테스트를 해보는 등 자기 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여름철 무덥고 끈적한 날씨에는 상쾌하고 깨끗하게 씻어내는 제품을 선호해, 헤어부터 바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워시와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클렌징 제품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피부케어와 번거로움을 해결해줄 남성 맞춤 워시 아이템을 제안한다.
▲ 바쁜 남성을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로 씻어내는 올인원 워시
바쁜 일상에 쫓겨 헤어와 바디 제품을 나누어서 사용하기 번거로운 남성에게 최근 올인원 워시가 대세로 떠올랐다. 엠솔릭(M`SOLIC)의 ‘쿨리스트 맨 올인원 워시’는 청량함이 느껴지는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헤어와 바디의 피지 및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멘톨+멘틸락테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시원하고 상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살비아잎추출물, 동백꽃추출물, 티트리잎추출물이 함유되어 바디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준다고 한다. 여름철 스포츠와 여행을 즐기는 남성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갓띵템이다.
▲ 남자의 각질, 피지, 블랙헤드까지 씻어내는 초농밀 거품 클렌저
여름철 과도한 각질이나 피지로 고민인 남성들에게는 ‘우르오스 페이스워시’를 추천한다. 각질과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강력한 세정력이 특징이며 에어졸 타입으로 별도의 과정 없이 한 번의 펌핑에 고탄력 거품을 바로 만들어 빠르고 편리한 세안이 가능하고 한다. 또한 세안 후 촉촉한 수분과 산뜻함이 남아 피부가 당기지 않고 레몬 껍질 오일 등 10가지 허브 성분이 상쾌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 폼 클렌저 하나로 클렌징과 쉐이빙을 동시에!
매일 면도로 상처 받는 얼굴을 위해 자극 없이 순한 제품을 찾는다면 세안과 부드러운 면도를 폼 클렌저 하나로 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DTRT 폼 클렌저 페이스 투 페이스’는 섬세한 거품이 피부 구석구석 꼼꼼한 모공청정과 면도날의 밀착력을 높여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를 도와준다.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의 조합으로 조밀하고 쫀쫀한 거품이 매끄럽게 피부를 감싸고 DTRT 시그니처 향인 블랙시프레 향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향취를 선사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