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이스트 W(JR, 아론, 백호, 렌)의 새 앨범 ‘WHO, YOU(후, 유)’가 음원에 이어 음반 차트에서도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새 앨범 ‘WHO, YOU(후, 유)’를 발매하며 타이틀곡 ‘Dejavu(데자부)’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한 뉴이스트 W가 음반 차트에서도 1위 기록을 이어가며 폭발적인 인기 몰이 중이다.
뉴이스트 W는 지난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HO, YOU(후, 유)’를 발매함과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음원 주요 차트에 상위권으로 진입했다. 또한 엠넷,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등에서는 1위에 등극했을 뿐 아니라 실시간 차트에서도 전곡이 높은 성적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뉴이스트 W는 음원 차트에 이어 음반 차트 또한 1위를 석권하며 명실 상부한 대세 아이콘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 집계 차트인 한터 차트에서 발매 직후부터 오늘(26일)까지 실시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 일간 순위(6월 25일자 기준)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펼친 것.
또한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인 신나라 레코드에서도 새 앨범 ‘WHO, YOU(후, 유)’가 여전히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일간 차트(6월 25일자 기준) 1위에 등극했으며 YES24, 핫트랙스, 인터파크, 알라딘 등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음반 강자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이처럼 음원과 음반 차트를 동시에 석권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WHO, YOU(후, 유)’가 발매와 동시에 많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뉴이스트 W가 선보일 무대와 퍼포먼스는 물론 이번 활동을 통해 그들이 또 한 번 써 내려갈 남다른 기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타이틀곡 ‘Dejavu(데자부)’는 뉴이스트 W가 데뷔 이후 최초로 도전하는 라틴 팝 장르로 중독성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멜로디가 귀를 사로 잡는다. 이에 멤버 JR과 백호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등 뉴이스트 W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뉴이스트 W는 타이틀곡 ‘Dejavu(데자부)’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오는 28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앞두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