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 온라인 콘텐츠 제작·홍보 활동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 김종립)은 지난달 25일 본사에서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28일부터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약 2달 동안 진행된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에는 국내 대학생 약 50여명 이상이 지원했으며 이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층인터뷰를 거쳐 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에 대해 애정을 가진 총 9명이 선발되었다.
발대식에는 9명의 대학생 서포터즈에게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 제도에 대한 소개 및 주요 활동에 대한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2018년도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에 선정된 주요 기업에 대한 정보와 경영 트렌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는 2004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모델을 개발하여 발표한 것으로 올해 15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본 조사를 통해 존경받는기업의 조건이 무엇이며, 어떠한 기업이 존경을 받는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를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 활동의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산업 및 기업들에게는 현재의 위치를 인식하여 새로운 패러다임 하에서 기업 발전 모색과 전사적인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 대학생 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존경받는기업에 선정된 기업 탐방 및 우수 사례 공유, 소정의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매월 존경받는기업에 선정된 기업의 우수 활동 사례를 온라인 콘텐츠로 기획·제작하고 존경받는기업 사례 연구 과정에서 해당 기업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활동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정하여 포상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광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진단평가본부 본부장은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의 참신한 이이디어로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에 선정된 기업의 우수사례 전파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1기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 대학생 서포터즈 명단(9명)
△ 김나연(건국대 산업공학과) △ 김도원(건국대 산업공학과) △ 김민정(아주대 기계동학과) △김희진(연세대 경영학과) △여미진(백석대 청소년학과) △ 이보영(수원대 신소재공학과) △ 임서영(성균관대 소비자가족학과) △ 임자경(성균관대 철학과) △ 최세정(아주대 문화콘텐츠학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