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작가들이 참가하는 성대한 소잉 축제! 다양한 이벤트 준비
2018 핸디아티코리아(이하 2018 핸코)가 오는 7월26일(목) 부터 29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전문 작가들이 참가하는 소잉디자인페스티벌이 동시 개최된다. 제 2회 소잉디자인페스티벌은 소잉과 퀼트 분야의 전문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소잉 전문 전시회다.
소잉디자인페서티벌은 생활의 품격을 높여주는 예술작품과 아트상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리빙&인테리어제품, 패션 주얼리, 퀼트와 소잉 제품, 셀프 인테리어 관련 부자제 품목, 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핸드메이드 푸드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자연을 주제로 이야기를 만드는 하와이안 퀼트작가 테라이 미유 작가는 세미나를 통해 `기본 정통 하와이안 퀼트 만드는 법`을 소개하며, 재봉틀 아티스트 정민기 작가는 현대미술을 가미한 `재봉틀 드로잉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16명의 소잉디자이너연합회 작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2018 소잉디자이너 썸머 콜렉션`에서는 린넨 소재를 활용해 과하지 않고 트렌디한 패션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핸드메이드 대표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만큼 단순히 작품을 선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참관객들이 참여하고 만들어보는 체험클래스를 마련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댕기 헤어밴드 만들기, 대형반려견 소품 만들기, 린넨 매듭가방 만들기, 재봉틀 키링 만들기 등 색다른 핸드메이드를 체험해볼 수 있다.
그 밖에 현장 이벤트로는 `싱거X소잉디자이너연합회 콜라보 이벤트`가 마련되어있다.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업로드 하거나 `대한민국 1등 바느질 DIY 플랫폼-더핸즈` 어플을 설치, 소잉디자이너 스크린터치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싱거 다목적오일, 더핸즈 매거진등 다양한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소잉디자인페스티벌`은 `2018 핸코` 입장권으로 동시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