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한국바른자세연구원에 대해 `바른자세운동` 부문 소비자만족 1위에 선정, 상패를 수여했다. 지난 2015년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주관 제6회 한국전문인 대상(보건-척추교정운동) 국민건강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래 두 번째 수상을 안았다.
이에 ㈜한국바른자세연구원 최중기 대표는 "많은 현대인들이 만성 통증과 질환 등으로 고통받고 있다. 그러나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어떤 자세를 취하고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다."며 "이러한 현대인을 위해 바른자세 척추교정운동의 방법과 척추 건강 지식을 전달하고자 노력한 것이 소비자만족 1위에 선정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최 대표는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를 바로 잡아야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있고 이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국민 모두가 바른자세를 통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100세 시대 현대인들의 필수 운동, 척추운동
하루 종일 자리에 앉아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는 현대인들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증상을 겪게 된다.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어깨결림, 두통, 소화불량, 비만, 성장둔화, 척추측만증 등 원인 모를 질병 등이 그 예다.
이러한 증상들의 원인은 큰 사고가 없는 이상 일상에서 나타난다.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목을 빼는 습관, 다리 꼬기,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등으로 인해 척추가 틀어지고, 관절에 무리가 오는 것이다.
㈜한국바른자세연구원의 최중기 대표는 현대인의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 `SNPE 바른자세운동`을 개발, 바른자세, 척추디스크, 요통, 목, 어깨통증 등과 관련된 근골격계 질환 해결을 위한 연구와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단체를 설립했다.
최근 바른자세 운동치료가 열풍을 타면서 비뚤어진 신체 구조를 바른 자세 (NATURE POSTURE, 인간 본연의 자세)로 교정해주는 운동을 담은 최 대표의 저서 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최 대표는 "척추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교정이 필요한데, 수술적 또는 타인에 의한 척추교정 보다는 근본적인 허리통증과 자세교정을 위해서라도 자기 스스로 하는 인체역학적 원리를 응용한 규칙적인 운동이 더욱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 대표는 "특히 척추질환으로 척추교정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 당시엔 회복되다가 다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며 "자기 스스로 본연의 자세회복 운동이 부족해져 나타나는 현상으로 한국바른자세연구원은 건강한 척추관리를 위하여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Self 운동치료와 통증 케어 방법 등을 연구,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 ㈜한국바른자세연구원은 수많은 자연치유 운동 임상사례를 통해 굳어있는 척추와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킬 수 있는 다양한 SNPE(자가회복자세운동)척추운동 도구, 인체역학 베개, 기능성 신발 등을 개발하여 현대인들의 잘못된 자세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인체역학적 도구와 자기 스스로 하는 자세 회복운동은 어린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출산으로 인해 골반이 비틀어진 임산부, 바른 자세가 필요한 연예인 등에게 인기가 많다.
한편, ㈜한국바른자세연구원 최중기 대표는 현재 동국대학 교수, 바른자세운동 지도사 과정 담당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연치유적 척추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