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테크전문매체인 `AV 포럼스`에 따르면, 영국의 소비자조사기관인 `브라이터`가 지난 13일(현지시간) 영국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인 앤디 클로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했습니다.
조사는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이벤트홀에서 일반 소비자 60여명을 대상으로 TV 제조사나 구체적인 기술명 등을 밝히지 않은 채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됐습니다.
조사는 △일반 콘텐츠와 HDR 콘텐츠의 화질 △스마트와 게임 기능 △디자인과 연결성 부문으로 나눠 만족도와 선호도를 묻는 방식으로 이뤄졌습시다.
모든 설문조사 진행 후, 참여자들의 최종 구매 의향을 조사한 결과, 약 90%의 소비자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QLED TV는 컬러볼륨 100%와 최대 HDR 2000의 밝기 등 현존 최고 수준의 화질을 갖춘 TV로 번인이나 잔상이 없어 게임 등 특수한 사용 환경에서도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매직스크린·매직케이블 등으로 모바일과 연동돼 쉽고 빠른 TV 초기 세팅과 주변기기 자동 인식 등 스마트한 사용성까지 갖췄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 QLED TV는 시장조사업체인 IHS마킷 조사 결과, 75형 이상 글로벌TV 시장에서 점유율 58.5%로(올 1분기 금액 기준) 1위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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