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쇼핑 크리에이터 선발 서바이벌 오디션 진행

입력 2018-07-23 14:14  


CJ ENM 오쇼핑 부문이 재능 있는 쇼핑 크리에이터를 찾기 위해 서바이벌 오디션 형태의 모바일 생방송을 시작합니다.

CJ ENM 오쇼핑 부문은 CJ몰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인 `쇼크라이브`를 통해서 `쇼크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쇼크오디션`의 생방송 미션 수행 과정은 기존 `쇼크라이브` 방송 시간 외에 추가로 편성돼, 이용자들은 참가자들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소통하며,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생방송 쇼핑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쇼크오디션`에 도전할 수 있고, 총 4차까지 준비된 오디션을 통과한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 1천만 원과 CJ ENM `쇼크라이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리랜서 계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1차 예선은 23일(월)부터 내달 6일(월)까지 진행되는 서류·영상 심사입니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CJ몰 앱 쇼크라이브 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제출하고, `나를 판매합니다`라는 주제로 한 1분짜리 자기소개 영상을 본인의 SNS 계정에 해시태그(#쇼크오디션 #쇼크라이브)를 포함해 업로드하면 됩니다.

본선은 총 3가지 생방송 미션으로 예선을 통과한 8명의 참가자들은 판매 싸이퍼 미션과 2인 1조 배틀미션, 개인 방송 미션 등 다양한 생방송 미션을 약 한 달간 수행합니다.

시청자들도 지원자들의 생방송 미션 과정을 시청하며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가려낼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1등을 맞춘 시청자들은 추첨을 통해 총 적립금 100만 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윤선 CJ ENM 모바일라이브팀장은 "끼와 재능이 넘치는 지원자들의 역량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그동안 모바일 쇼핑방송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서바이벌 생방송 오디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도를 통해 젊은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송으로 모바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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