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7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6.6% 증가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 성장한 1,2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별로는 일반의약품을 비롯해 고함량비타민B군제 `엑세라민`,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 등의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습니다.
또 당뇨병치료제 `온글라이자`와 `콤비글라이즈`, 비만치료제 `벨빅`, 대상포진치료제 `팜비어` 등과 같은 전문의약품 부문의 매출액 역시 약가 인하 반영에도 소폭 증가해 회사의 실적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모두 최근 5년 래 도입 또는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을 뒷받침했다"며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동제약은 수익성 향상으로 확보한 비용을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76` 등 신약 연구개발(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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