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걸그룹 우주소녀 성소가 세기말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워커`의 공식 홍보 모델로 발탁됐다.
성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우주소녀 성소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워커’의 공식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성소는 공개된 화보를 통해 이번에 새롭게 승급 정보가 밝혀진 `소울워커` 캐릭터 ‘이리스 유마’로 변신, 카리스마 넘치는 여전사 이미지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소울워커’ 측은 최근 성소가 변신한 ‘이리스’ 캐릭터 스페셜 화보와 함께 ‘이리스’가 승급할 경우 추가되는 새로운 스킬 6종과 서브 웨폰 `클러스터 윙스(Cluster wings)`을 공개했다. 이에 성소는 다양한 스페셜 화보로 `클러스터 윙스(Cluster wings)’와 함께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강렬한 여전사의 모습을 더욱 빛냈다.
뿐만 아니라 성소는 우주소녀 다영과 함께 부른 스페셜 OST ‘별이 된 소녀’ 음원 및 영상에 참여하며 걸그룹 우주소녀로서의 또 다른 매력도 뽐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성소의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가 게임 내 캐릭터 ‘이리스 유마’와 적합해 공식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홍모 모델을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처럼 성소는 국내외 다채로운 활동으로 광고계에서 러브콜이 이어지며 광고계에서 사랑받는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성소는 우주소녀의 멤버로 2016년 2월 `모모모`로 데뷔한 우주소녀는 이후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해피`, `꿈꾸는 마음으로` 등으로 대세 걸그룹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성소는 최근 상큼한 외모와 소탈한 성격으로 국내외를 오가며 각종 예능을 비롯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선보이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성소는 지난 4월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DREAM YOUR DREAM>(드림 유어 드림)의 타이틀 곡 ‘꿈꾸는 마음으로’ 활동을 마치고, 예능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