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텐플러스 헬스 전문 채널 <피트니스의 트렌드, 김현TV>를 진행 중인 김현 크리에이터가 제2회 WNBF KOREA 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는 `비박스(BEAUTY BOX)` 피트니스 아카데미 선수들인 김혜빈, 이예지, 김예은, 신혜정, 민조원, 조중모 총 6명이 출전한다. 이들은 대회를 앞두고 멋진 몸을 만드는 과정을 오랜 기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차례 보여왔다.
제2회 WNBF KOREA 대회는 오는 9월 15일 올림픽공원 태권도 공연장 K-Art Hall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그랑프리 1위부터 3위를 차지하는 선수들에게는 메인스폰서 브랜드 아이언맥스의 보충제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또한, 종목과 순위와 관계없이 남녀 각각 1명에게 아이언맥스상이 수여된다. WNBF는 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의 약자로, 1990년도 미국대회를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16개국, 24여 개 국제시합) 엘리트육상경기에서 사용되었던 도핑검사의 프로토콜을 엄격하게 적용해 내추럴보디빌딩대회를 추진해왔다. 엄격한 도핑검사는 현재의 WNBF의 명성을 가져오게 되었다. WNBF는 모든 참가선수들의 약물복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세계반도핑기구(WADA, World Anti-doping Agency)의 금지목록을 준수하여 도핑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법정 거짓말 탐지기 제도를 시행하여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으며, 입상선수들은 별도의 장소에서 소변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거짓말 탐지기와 약물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선수들은 기준일자로부터 7년 동안 선수자격 및 참가권한이 정지된다. WNBF-KOREA를 개최하는 홍장래 회장은 "엄격한 도핑검사를 철저히 준수해 WNBF의 설립 정신으로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것이 최우선의 과제다"라고 대회 취지를 전했다. (사진 = WNBF-KOREA)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