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치료 다음으로 많은 환자들이 선택한다고 알려져 있는 임플란트는 과거에는 소수의 치과에서만 시행되었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대중화를 이룬 치과 시술 중 하나이다.
임플란트는 많은 대중화를 이루고 있지만 환자 5명 중 1명이 재수술을 받을 정도로 재수술률이 높은 시술이다. 이 같은 이유로는 의료진의 미숙한 실력과 함께 환자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시술 방식과 임플란트 재질 등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요즈음 미숙한 실력의 의료진이 저렴한 임플란트 가격을 내세우면서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비용적인 문제와 함께 의료진의 실력과 경력을 체크하여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한 치료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병원 선택 시 비용적인 부분과 의료진의 기술력을 체크하였다면 다음으로는 병원만의 기술력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고가의 3D-CT 장비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상실된 치아의 잇몸뼈 상태를 파악하여 환자에게 맞는 시술 플랜을 정하고, 이를 토대로 모의 수술을 진행하여 임플란트 성공률을 끌어 올리는 `아나토마지 가이드식 임플란트`가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부작용을 줄이면서 환자에게 적합한 식립 위치를 찾아내면서 동시에 높은 임플란트 시술 성공률까지 보이고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이 같은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과 보철 학회 인정의 이정택 원장은 "저렴한 임플란트 가격에 속으면 안되고, 한 번의 시술로 높은 성공률을 보이는 임플란트 시술 방법을 선택하여 재수술 비용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며 "임플란트는 많은 분들이 쉽게 생각하고 있지만 정확한 위치에 식립할 수 있는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려운 시술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진의 수 많은 임상경험 여부와 풍부한 노하우를 체크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