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요리 고수의 `여름철 입맛 잡는 일주일 밥상` 공개
2일 밤 11시 방송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는 폭염에 지친 여름 입맛 잡는 일주일 밥상을 선보인다.
유귀열 한식 조리기능장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백김치`와 `파김치`로 김치 밥상을 선보인다. 육수를 끓이지 않아도 감칠맛은 최고인 백김치를 만들자 장영란은 "겉절이 만드는 것 보다 더 쉬운 것 같다"며 감탄한다. 이어 알싸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파를 질기지 않고 연하게 만드는 비법이 담긴 `파김치`를 공개한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지금 먹어야 가장 맛있는 8월 제철 국민 반찬을 선보인다. 간장을 끓이지 않아도 오래가는 고추 장아찌를 만들어 아삭하게 여름 입맛을 살리는 `고추장아찌 무침`과 비린내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새콤 부드러운 맛을 유지하는 `김치고등어조림`의 황금 비법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일주일 밥상의 활력이 되는 `초간단 고기 밥상`을 선보인다. 따로 데치지 않아도 아삭한 콩나물과 야들야들한 대패 삼겹살의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콩나물 돼지 불고기`의 노하우와 기사 식당의 최고 인기 메뉴인 `돼지불백`을 10분 안에 만드는 특급 비법이 공개된다.
폭염 속 집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살림 9단의 만물상> `요리 고수의 여름철 일주일 밥상`은 2일(오늘) 밤 11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살림9단의 만물상 (사진=TV조선)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