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추가 지나고 더위가 점차 사그라지는 요즘,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제주로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제주도 여행을 할 때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 중 하나는 맛집이다. 여행지인 만큼 맛집도 많은 제주도에서는 흑돼지가 대표음식인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도 표선리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 ‘흑사돈’ 은 표선맛집으로 다른 흑돼지 전문점과 달리 두껍게 썰어놓은 근고기를 단 한번만 뒤집어 익혀 먹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또한, 라오스산 참숯을 사용해 고기 안까지 원적외선으로 촉촉하게 익혀주며, 같이 나오는 멜젓 소스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아울러 근고기 뿐 아니라 함께 인기 있는 자투리고기는 무한리필로 판매하며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 제주도 현지인 맛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흑돼지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혈액 순환의 도움을 주어 뇌 질환의 확률을 낮추고 탄력 있는 피부와 중금속을 몸 밖으로 빼내주는 효능과 함께 칼륨,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라 요즘 같은 날씨에 보양식으로도 탁월하다.
또한, 야외테라스에서 식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모임, 회식 등 미리 예약 할 경우 기다릴 필요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표선흑돼지맛집 흑사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흑사돈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