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 ICT혁신·지능정보·5G 등 총 3개부문
2018년 `대한민국 ICT대상`에서 국내 ICT산업을 선도하는 우수 기업(벤처·중소·중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ICT대상`은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산업 및 경제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시상이다. ICT분야의 중소·벤처(스타트업 포함) 기업의 사기를 진작하고 ICT융복합 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올해 `대한민국 ICT대상` 모집분야는 ICT혁신(신성장, 일자리, 해외진출 복지), 지능정보, 5G 등 총 3개 부문이다. 접수는 8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총 3개 부문 9점의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옥외광고지원 ▲미디어(언론) 홍보=기업별 영상물 제작 및 방영 ▲영상 방영 후 기업별 영상 배포 ▲대한민국 ICT대상 유튜브, ICT대연합 페이스북 등 SNS에 영상 게시 및 홍보 ▲수상기업 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현판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ICT대상` 관계자는 "본 시상은 ICT기업을 격려 및 지원(기업별 홍보 및 마케팅의 어려움 해소)하고 ICT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범국가적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국가경제 및 산업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는 ICT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 ICT대상` 신청 접수 안내는 ICT대연합 및 유관기관의 홍보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주요 공적 내용,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회계감사보고서, 세무조정계산서, 재무제표 등의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을 통해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관련뉴스